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페루와 평가전 (6월16일 20시 부산아시아드)

by 천진만두 2023. 6. 15.
반응형

축구 A대표팀 페루와의 평가전

16일(금) 오후8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손흥민 벤치, 김민재 소집제외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오는 16일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페루와 평가전을 치릅니다. 

이에 앞서 클린스만 감독과 골키퍼 김승규가 오늘(15일) 부산아시아드경기장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고 합니다.

페루전을 앞둔 대표팀 소식과 함께 프리뷰 시작 하겠습니다.

페루전을 앞두고 기자회견 하는 클린스만 감독과 김승규 선수
페루전을 앞두고 기자회견 하는 클린스만 감독과 김승규 선수

 

최근 손흥민 선수가 스포츠 탈장으로 수술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 냈는데요.

손흥민은 지난달 29일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최종전(4대1 토트넘 승) 후 현지에서 스포츠 탈장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포츠 탈장은 내장을 지지하는 근육층인 복벽이 약해지거나 구멍이 생기면 압력에 의해 내장이 복벽 밖으로 밀려 나오는 증세라고 하는데요 수술한지 2주 정도 지난 시점에서 무리하게 경기를 뛸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이번 기자회견에서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은 벤치에 앉아 있을것이고, 몸 상태가 회복 중에 있으며 지켜봐야 한다" 라고 전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명단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명단

 

따라서 지난3월 평가전과는 다른게 선발 라인업에 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우선 수비라인에는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 현대)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에 이어 권경원(감바오사카)이 불참합니다.

김민재 선수는 이탈리아 세리아A 최고의 수비상과 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린 후 지금은 군사훈련을 위해 귀국해 입소를 한상태로 아쉽게도 이번 평가전에서는 그를 만나볼 수 없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수비라인에 변화가 있을거다. 예상치 못한 변화가 많았다. 골문을 지켜주는 김승규가 있다. 캡틴 완장을 찰거다. 이런 변화가 있을때 기회가 온다. 새로 합류한 선수들이 장점이나 경기력으로 증명했으면 한다. 유럽에서 한국에서 경기를 봤다. 새로운 선수들이 들어왔을때, 실력을 증명할 수 있을거다. 원두재도 K리그2 경기를 보면서 확인했다. 박지수도 포르투갈에서 직접 봤다. 새로운 선수들이 증명해야 한다. 아시안컵까지 7개월 남았다. 이 사이 어떤 모습이 생길지 모른다. 기존 선수, 새로운 선수들이 경쟁하면서 아시안컵 출전에 대한 열망을 보여야 한다. 물론 손흥민 같이 대체 불가능한 선수들도 있다. 대체 발탁 되거나 기회가 왔을때 잘 잡고, 운동장에서 스스로 증명하는 모습 보였으면 좋겠다"고 라고 전했습니다.

 

대한민국 페루 국가대표 평가전 일정

상대팀 페루는 현재 피파랭킹 21위로 27위인 대한민국보다 6계단 앞서 있습니다. 역대전적으로는 1무1패로 페루를 상대로 아직 승리가 없는 대한민국입니다. 

 

손흥민과 김민재가 없는 대표팀이 페루를 상대로 첫승을 가져올 수 있을지 기대가 큽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