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지수 EPL입성 브렌트포드 5년 계약 오피셜

by 천진만두 2023. 6. 27.
반응형

역대 15번째 EPL 코리안리거 탄생_18세 김지수 

브렌트포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K리그 2 성남 FC 소속의 김지수와 계약 기간 4+1년 조건으로 계약했으며 이번 주 프리시즌을 시작하는 B팀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김지수 선수는 역대 15번째 EPL코리안 리거에 이름을 올렸으며, 10대로는 최초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브렌트포드와 계약한 김지수 선수

2004년생 김지수는 일찌감치 K리그1 무대에 데뷔했고  2022 시즌 K리그 1에 있던 성남에서 19경기를 뛴 김지수는 이후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0 대표팀에도 발탁돼 2023 FIFA(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에도 참가했습니다.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U-20 월드컵에서 김지수는 비슷한 나이대 유럽, 남미 선수들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이며 김은중호가 대회 4위로 마무리하는데 일조했습니다.

 

지난 시즌 EPL에서 9위를 차지한 브렌트퍼드는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으로 눈에 띈 김지수를 영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지수 선수는 브렌트포드로 이적하면서 곧바로 1군팀에 합류하는 것이 아니고  B팀에서 생활하면서 적응기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전해집니다.
필 자일스 브렌트퍼드 축구 디렉터는 "우리는 김지수가 B팀에서 영어를 배우고 잉글랜드 생활에 적응하며, 우리 구단에서 성장하는 데 필요한 모든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김지수가 왜 B팀에 합류하게 됐는지를 설명했다고 전해집니다.

 

아무쪼록 18세의 어린 유망주 선수가 거칠기로 소문난 EPL에서 유럽의 축구에 잘 적응하고 성장해서 '제2의 김민재'를 넘어서 김민재 선수와 월드클래스 센터백 반열에 올라 멋진 활약을 하는 모습을 속히 볼 그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