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강인 PSG 이적 오피셜 언제 나올까

by 천진만두 2023. 6. 28.
반응형

시즌 종료가 되면서  이강인 선수가 라리가 마요르카를 떠나 어느 팀으로 갈지 각종 이적설이 많았습니다.

EPL의 아스톤빌라, 뉴캐슬에서 이강인을 원한다는 이적 관련 소식이 많이 들려왔고, 또 한 명의 EPL 코리안 리거가 생기나 보다 할 무렵, 놀라운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이강인 성수가 무려 PSG로 이적한다는 소식이었습니다. 많은 축구팬들에게 너무나도 놀랍고 신기한 소식으로 들려왔고 기대감이 커졌죠. 무려 PSG라니.... 수많은 스타플레이어가 모여 있는 그곳에서 이강인 선수의 모습을 볼 수 있다니......

 

이강인 선수 PSG이적에 관한 소식은 아래 포스팅 내용 참조 부탁드려요~

2023.06.16 - [축구이야기] - 이강인 PSG 이적 확정 오피셜만 남았다

 

이강인 PSG 이적 확정 오피셜만 남았다

이강인 이적 메디컬 테스트 완료, A매치 이후 오피셜 나올 듯 이강인 선수가 소속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를 떠나 프랑스 리그앙의 파리생제르망(이하 PSG)으로 이적할 것으로 보입니다.

sundrynews.tistory.com

 

그런데 한국에서 열린 두차례의 평가전이 끝나고 당장이라도 파리로 가서 계약서에 서명하고 사지 찍고 오피셜이 나올 것 같았는데 아직까지 소식이 없고 이강인 선수는 아직도 한국에 있다는 소식까지 들리고 있습니다. 왜 이강인 선수의 PSG 이적 오피셜이 늦어지고 미뤄지고 있을까요? 

 

 

1. PSG 차기 감독 선임

PSG는 22-23시즌 리그앙 우승을 했지만 2위 팀과 승점 1점 차이로 가까스로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하마터면 1위 자리를 내줄 수 있었던 것인데요 유럽챔피언스리그(UCL) 16강에서는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1, 2차전 합계 0대3으로 완패하여 자존심을 제대로 구겼습니다. 이에 PSG는 크리스토프 갈티에 감독과 이별을 결심하고 새로운 감독을 찾아 나섰는데요.

유력한 후보로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PSG의 새 사령탑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 많이 들려옵니다. PSG는 엔리케 감독 영입 공식화로 이적 시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엔리케 감독은 루이스 캄포스 PSG 단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했고 이강인과 루카스 에르난데스를 영입할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조만간 차기 감독 선임이 공식화된 후에 이강인 선수 이적 오피셜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새로운 감독 선임에 앞서 기존 감독에 대한 당사자와 구단간의 계약만료 협의가 필요한 상황이며(보상금 협상, 600만 유로) 이번주에 마무리될 것이라 보입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
루이스 엔리케 감독

 

2. 재정적 페어 플레이와 마요르카의 입장

기본적으로 축구는 겨울 스포츠 입니다. 그러다 보니 시즌의 시작과 끝이 두 개 년도에 걸쳐 있고 회계상 한 시즌의 끝을 

6월 30일로 규정합니다. 회계상 23-24 시즌의 시작은 7월 1일부터이고 이 때문에 여름 이적시장도 7월에 열리는 것이죠.

 

프랑스 언론 VIPSG는 최근 르파르지엥의 보도를 인용해 '이강인이 아직 PSG에 합류하지 않은 이유가 있다. 기다려야 한다. 선수는 얼마 전에 메디컬 테스트도 받았다. 하지만 아직 서명하지 않았다. 이적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PSG는 현재 2000~2500만 유로인 그의 이적료를 낮추고 싶어 한다. 스페인 언론 마르카에 따르면 PSG는 이강인 이적료로 1500만 유로를 제안했다. 하지만 레알 마요르카는 PSG 식을 적용하고 싶어 한다. 2200만 유로를 요구한다. 이 때문에 이적 속도고 약간 느려졌다'라고 했습니다.

또 다른 언론 옹즈 몽디알도 'PSG가 아직까지 이강인의 이적료를 지불하지 않았다. 이강인의 이적이 확실하게 해결된 것처럼 보였지만, PSG의 경영진은 이적을 성사시키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PSG는 여전히 레알 마요르카가 제안한 이적료를 지불하기를 꺼리고 있다. 파리생제르맹은 2000만~2500만 유로 정도 되는 이강인의 이적료를 낮추려고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제정적 페어 플레이는 부자구단들이 과도한 자금을 쏟아부어 선수 영입에 나서지 못하도록 제한한 규정으로, 구단은 지출이 수입을 넘어서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직 6월 이고 회계상 22-23 시즌에 해당하기 때문에 막대한 이적료를 지불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당장 작년 9월에도 이미 제정적 페어플레이 위반으로 136억의 벌금을 낸 PSG입니다. 

 

 

3. 그렇다면 언제 오피셜이 나올까

7월 초 예상합니다. 곧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프리시즌이 시작됩니다.

새로운 감독 부임에 따라 새로운 포메이션과 전술훈련이 예상되며 새로운 선수영입에 따른 호흡을 맞추려면 프리시즌은 일찍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PSG가 다시 한번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것이 목표일 것입니다. 그러려면 감독, 선수 모두 새로운 환경에 새로운 전술에 빠르게 적응해야겠죠.

아무래도 몇가지 문제가 해결되면 나머지 절차는 속도를 내어 진행될 듯합니다.

 

 

 

빨리 시즌이 시작되어 PSG에서 활약하는 이강인 선수를 보고 싶네요. 아마 잘하겠죠? 기대합니다. 파이팅!

 

 

 

 

반응형